티스토리 뷰

바깥 음식.

마포 원조 떡볶이

빵람씨 2020. 8. 17.

 

마포 원조 떡볶이 먹으러 갔던 날!
재미있게도 떡볶이집이 나란히 있다.
마포 원조 떡볶이는 퍼주는 떡볶이고, 코끼리 분식은 즉석 떡볶이다! 떡볶이 좋아하는 사람들은 두 가게 사이에서 좀 고민 좀 될 듯싶다.

 

나는 즉석떡볶이보단 퍼주는 떡볶이 파라서, 계획대로 마포 원조 떡볶이를 먹기로 했다.
계속 줄 서서 기다렸는데, 포장 줄이었다. 
먹고 가는 사람들은 내부에 자리 있으면 일단 들어가서 주문하면 된다. 혹시 가게 된다면 참고하시길...

 

 

 

엄청난 떡볶이 시세(?)

떡볶이 2인분(4.0), 김밥 1줄(2.0), 튀김 3가지(1.0) 이렇게 주문했는데, 7000원! 우와!!!

 

 

 

내부에 자리가 대략 6 테이블쯤은 되는 것 같다.
생각보다 넓은 공간! 몬가 옛날 떡볶이집 분위기인데 좋게 보면 세월이 느껴지는 떡볶이 집이고, 어찌 보면 위생이 조금 우려되기도 하지만

난 떡볶이집은 너무 세련되거나 깔끔하면 왠지...
덜 맛있다고 느끼는 사람......
(나만 그런가? ㅠㅠㅋㅋㅋ)

 

 

 

 

주문한 메뉴가 바로 나왔다. 튀김 잘라먹을 가위를 쿨하게 얹어주시고, 어묵 국물은 서비스- 

소스가 빨갛게 잘 졸아든 것이 왠지 내 스타일이댱!!! 가위로 튀김들을 반씩 커팅하고 먹어보았는데, 오잉!

 

약간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 같은 느낌이다.

여기 오기 전 검색했을 때 어떤 포스팅에 신토불이 떡볶이랑 흡사한 맛이라고 하는데 정말 그랬다. 그런데 여긴 물엿이 더 들어가서 맵고 달고 가 더 강했던 떡볶이었다. 신토불이 떡볶이도 자극적인편인데 여긴 맵고 달고가 더 강해서 그런지

더!!!! 자극적이고 더!!!! 매운맛이었다.  

또 차이가 있다면, 신토불이는 매운맛을 달래주는 핫도그가 있다면, 여긴 없다. 김밥이 그나마 매운맛을 달래주는 용도였지만, 맛이 심심해서 떡볶이 국물을 찍어서 먹게 되니 이마저도 소용없다 ㅋㅋㅋ

난 매운걸 잘 먹어서 후---하----하면서 어떻게든 먹고 있는데, 신랑은 신토불이에서 매운맛을 버티던 핫도그가 없으니 죽을 맛인가 부다. 일찌감치 손을 떼고 나의 먹방을 보고 있었다. 암튼 나도 좀 매웠고, 저녁에도 속이 좀 매웠다. 

 

 

 

 

 

내 떡볶이 1위는 아직 변함없이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지만... 

이 동네를 지날 때 생각날 것 같은 떡볶이였다. 신토불이까지 가기 힘들 때... 신토불이 대타로... 생각이 날 것 같지만

동쪽에 신토불이가 있다면, 서쪽엔 마포원조떡볶이가 있다. 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